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잣집 현관 정리 포인트, 방법, 풍수 인테리어

by 아리아M 2023. 2. 10.
반응형

  부잣집 현관 정리는 도대체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바로 정리 정돈 습관입니다. 에이 그런 게 어디 있냐? 하는 분들도 많을 수 있습니다. 하나를 알면 열을 알 수 있다는 속담처럼 가장 기본에 충실하지 못하는 사람이 큰 일을 할 수 없는 원리입니다. 집의 입구를 깨끗하게 해서 좋은 기운을 불러들이도록 노력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부잣집 현관 정리의 포인트와 방법, 그리고 가난한 집과의 차이점은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부잣집 현관 정리 포인트

현관은 그 집의 얼굴입니다. 

  1. 현관은 밝고 트여있어야 한다
  2. 현관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라
  3. 현관에 꽃이나 액자를 두어라

정리 방법

  현관은 밝고 트여있어야 한다. 들어오자마자 탁 트여 있고 시원한 느낌이 나야 합니다. 거울이 있으면 안 된다는 것은 미신이라고 근거 없는 소문입니다. 밖을 나가기 전에 거울로 체크하고 나가는 것이 편하다면 굳이 있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조명도 아주 밝은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센서등이 있다면 어두침침한 것보다는 밝은 조명으로 현관을 환하게 밝혀주세요. 그리고 현관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신발은 신는 것 1~2개를 제외하고는 전부 신발장에 넣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쓰레기통이나 우산꽂이를 두지 마세요. 어차피 버릴 것 현관에 잔뜩 쌓아두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좋지 않습니다. 안 보이는 곳에 잘 모으고 배출할 때 바로바로 배출해 주세요. 현관에 꽃이나 액자를 두는 것은 옛날 집을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예전은 마당이 있고 대문이 따로 있는 구조의 집이었습니다. 대문 안으로 들어오면 입구에서부터 꽃을 심어 두었습니다. 수십 평이나 수백 평의 마당이 있는 단독주택이 아니면 꽃을 심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화분을 두거나 꽃그림의 액자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바라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풍수학에서 나가는 기운 들어오는 기운 그 집의 얼굴로 현관이 대문과 같은 역할로 보기 때문입니다. 풍수학에서 가장 기본은 청결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대문 앞 청소였습니다. 그리고 마당청소를 하고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 지금도 가게 앞에서 누군가 넘어져 다치면 그 가게 집주인이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만큼 문 앞은 스스로 책임지고 깨끗하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전부 다 치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의식적으로 행동하면서 무의식적인 부분도 변하는 단계를 가기 위해서는 현관청소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풍수 인테리어 추천

  • 현관 중문 설치
  • 센서등 외에 밝은 조명을 하나 더 두는 것
  • 신발 코는 집에서는 안으로 향하게 두는 게 
  • 현관문을 열고 정면에는 금빛, 노란 계열 꽃, 산 그림, 부드럽고 편한 그림 걸어두는 것이 좋다

            -     노란색 꽃 대표적인 꽃이 해바라기입니다. 가장 흔하게 알려져 있고 많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현관 정면에 걸                 수 없는 구조라면 서쪽방향으로 놓으면 됩니다

  •  현관에 화분을 놓으려고 하는데 뭔가 답답한 느낌이 든다면? 놓지 마세요. 청결 깔끔함이 우선입니다. 

  고급 호텔 로비를 보면 현관의 중요성을 이해하기가 너무나 쉽습니다. 입구 문 바깥쪽과 안쪽 모두 정말 쾌적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쓰레기통이 보이지 않습니다. 쓰레기는 객실이나 화장실을 가야 버릴 수 있습니다. 

고급호텔 로비 내부 사진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현관 정리부터 해보는 게 어떨까요? 바깥세상과 집을 연결해 주는 통로를 잘 정리하고 마음이 좋아지면 하루가 즐거워지고 하루가 좋아지면 인생이 좋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풍수학과 관련된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중요한 것은 정리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